▶ 식품(가나다 순)/매실

지리산함양 매실청, 국산토종매실청,매실원액,매실액기스,매실원액,매실농축액, 매실청담는법,매실청먹는법,매실청효능, 매실청파는곳추천,매실청가격

자연건강 2016. 3. 27. 17:03



*원료 및 성분 : 매실 50%, 설탕(유기농설탕) 50%


--------------------------------------------------------------------------------------------------

■ 지금 판매되고 있는 매실진액 제품은 2012년 6월에 담근 발효액입니다.
■ 발효액 제품은 발효 과정의 기간이 소요되는 한정 품목이기에 조기 품절될 수 있습니다.


--------------------------------------------------------------------------------------------------

 

*제품 특징
- 비와 햇살, 바람이 함께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자란 토종(재래종) 청매실을 전통 항아리(옹기)에서 오래 기간 충분한 숙성 과정(1차 및 2차 숙성)을 걸친 발효액이기에 일반 매실즙과는 차별을 느끼실 겁니다. 

 

- 토종(재래종) 매실은 크기는 작지만 맛과 향이 뛰어나 발효액으로 담가 드시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지리산 매실진액은 즐거운 맛과 향기를 주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식품이라 생각하기에 청운당 고객님들께 제품을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매실발효액을 담그실 때는 백설탕 보다는 황설탕이나 유기농설탕으로 담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발효액은 좋은 설탕이 중요하니까요^^


매실에 대해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 둥근 모양이고 5월 말에서 6월 중순에 녹색으로 익는다. 중국 원산이며 3,000년 전부터 건강보조 식품이나 약재로 써왔다. 한국에는 삼국시대에 정원수로 전해져 고려 초기부터 약재로 써온 것으로 추정된다.

수확시기와 가공법에 따라 여러 종류로 나뉜다. 껍질이 연한 녹색이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맛이 강한 청매, 향이 좋고 빛깔이 노란 황매, 청매를 쪄서 말린 금매, 청매를 소금물에 절여 햇볕에 말린 백매, 청매의 껍질을 벗겨 연기에 그을려 검게 만든 오매 등이 있다. 전라남도 순천과 광양 경상남도, 경상북도 등지에서 많이 재배하며, 일본과 중국 등에서도 식용으로 재배한다.

 

열매 중 과육이 약 80%인데, 그 중에서 약 85%가 수분이며 당질이 약 10%이다. 무기질·비타민·유기산(시트르산·사과산·호박산·주석산)이 풍부하고 칼슘·인·칼륨 등의 무기질과 카로틴도 들어 있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술을 담가 먹으며 잼·주스·농축액(발효액)을 만들어 먹거나 말려서 먹는다. 그밖에 간장·식초·정과·차를 만들거나 장아찌를 담그기도 한다. (출처 : 두.산.백.과)

 


*먹는 방법
1. 수시로 생수에 타서 음료수처럼 마십니다.(우유, 요구르트, 다른 건강즙, 술 드실 때 발효진액을 타서 드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 여름철 시원하게 해서 드신다면 무더운 여름 건강에 도움되실 것입니다.
- 드실 때 죽염가루나 물죽염을 조금 타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2. 발효진액에는 단맛과 발효액 재료의 맛이 담겨 있기에 설탕 대신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을 것입니다.)
- 각종 채소, 과일 샐러드에 조금 넣으셔도 좋습니다.(과일 등을 발효액에 찍어드셔도 좋습니다.)
- 고기에 발효액을 발라 약 30분~40분 두었다가 구우면 맛이 훨씬 부드럽고 좋습니다.
- 겉절이나 나물류 무칠 때, 찌개류 등에 발효액을 설탕 대신 쓰면 향기도 맛도 살아납니다.
- 꿀과 섞어 잼처럼 빵에 발라 드셔도 좋습니다.

 

 


*수령후 보관 방법
- 수령하신 후 바로 냉장보관 부탁드립니다.(배송 중 온도 변화로 인해 용기가 부풀어 오를 수 있기에 처음 뚜껑을 따실 때 캔맥주 딸 때처럼 소리가 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운.당.농.산.의 발효액 식품은

1. 지리산 함양의 좋은 원료를 구해서 전통방식으로 발효액을 담급니다.
=> 현재 판매되고 있는 오디, 새순솔잎, 돌복숭아, 돌배, 오미자, 매실, 쇠비름, 민들레 발효액에 사용되고 있는 원료는 인적이 드문 공기 좋은 곳에서 채취하였기에 좋은 품질의 발효액 원료라 할 수 있겠습니다.

2. 효용성을 더욱 좋게 하기 위해 일반 설탕 대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합니다.
=> 저희 청.운.당.농.산.은 가격보다는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에 조금 비싸더라도 좋은 원료를 사용합니다.

3. 발효액 담그기에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추기 위해, 좋은 흙과 천연유약을 나무불로 구운 전통 항아리(옹기)에서 오랜 기간 충분히 발효 숙성 시켰기에 고품질의 활력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청.운.당.농.산 지리산 매실진액은 맑은 공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자란 토종 청매실을 전통항아리에서 정성을 다해 발효 숙성시켜 맛과 향이 좋은 활력식품입니다.


*유통기한: 포장일로부터 12개월



●유기농설탕 인증서 (원산지 : 브라질, 제조사 : Goiasa Goiatuba Alcool Ltda)



* 매실진액(발효액) 용량과 가격은 아래 출처 클릭하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 http://www.jirisana.co.kr/renewal/product/product_list.php?category=000046





지리산 서목태 사리장환

                      

청운당 오디진액(발효액)
                      
지리산 새순솔잎진액(발효액)
                   
지리산 돌복숭아진액(발효액)
                   
청운당 쇠비름 발효액
                  
청운당 민들레 발효액
                       
지리산 오미자진액(발효액)
                    
지리산 오미자진액(발효액, 야생)
                       
지리산 돌배진액(발효액)
                        
지리산 야생 삽주환
                  
청운당 9회정통 죽염 분말 230g (밝은 자색)
                   
청운당 정통9회 물죽염(900ml)